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도 영웅 공략으로 왔는데요.
 
펜타스톰 내의 공식 서포터! 유일하게 서포터 라는 호칭을 가지고 있는

 

엘리스

 

에 대해서 파헤쳐 보죠~

 

 

어린 소녀의 이미지 인데 어마무시하게 큰 지팡이를 잘 다루고 있는 모습이죠
 
양자리 신인 엘리스는 말괄량이의 소녀이다가도 어느순간에는 무시무시한 뿔 처럼 건드리면 안될 존재입니다.!
 
 

먼저 스킬 입니다.

 

 

패시브 스킬 생기
 
스킬 시전 시 1초간 자신의 이동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서포터로써의 잠시동안의 기동력을 증가시키기에 나름 괜찮은 패시브 입니다. 신발과 별의 수호와 패시브가 함께 한다면 어느 누구보다 빠른 스피드를 가집니다. 추노시에 빠른 발걸음으로 별빛의 타격을 맞춰만 준다면 엄청난 일을 해낸 것입니다.

 

 

첫번째 스킬 별빛의 타격 - 쿨타임 10초
 
별빛을 발사해 적에게 375(+@)와 마법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스킬 사정거리가 상당히 길지만, 생가보다는 범위가 넓다면 넓고 작다면 작아 스킬 각을 잘 재어서 쓴다면 상대가 매번 기절과 마법피해로써 멘탈이 약해질것입니다. 초반에 막쓰기에는 마나가 부족 할수 있으니, 정글 갱 타이밍에 맞추어서 마나를 아껴주세요~

 

 

 

두번째 스킬 별의 수호 - 쿨타임 14초
 
주변 같은 편 영웅에게 보호막을 생성해 123(+@)의 피해를 흡수하고, 보호막을 받은 같은 편 영웅의 이동속도가 2초간 30% 증가합니다.
 
추노나 도주시에 이속증가만 한게 없죠~ 장비를 전부 맞추고 나면 쿨이 빠르게 돌아와 끊기긴 하지만 지속적으로 방어막을 두르고 있을수 있습니다. 한타시에 적을 떄리지 않고 도움을 얻을수도 있는 고마운 스킬이죠!

 

 

 

세번째 스킬 별의저주 - 쿨타임 30초
​장판을 깔아 범위 내의 적 이속을 느리게 하며, 적의 마법방어를 없애고, 마법 피해를 줍니다.
상당히 넓은 범위에 장판이 깔리며, 마법방어를 없애고 마법 피해를 주는데, 스킬이 은근히 아픕니다. 한타시에 궁 장판 깔아 논 상태로 별빛의 타격으로 스턴을 걸어 줄때에 가끔 킬이 나오기도 하며, ​도주시에 사용하면 상대 이속 감소와 별의수호로써 자신의 이속증가까지 더 해진다면 잘 죽지 않는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라인전에서 별빛의 타격​으로 견제하며 지속적으로 사용했을 경우에는 상대가 꾀나 고통 스럽겠지만 마나가 쉽게 고갈 됩니다. 그에 따라 갱 타이밍이나 같은 라인의 아군의 호응 정도에 따라 스킬 쓰는 빈도를 조절 하여야 합니다.
​또한 별빛의타격으로써 딜을 넣는 다는 생각보다는 같은 라인 아군의 딜로써 상대 체력을 깎는다 생각하고,
별빛의타격1 - 별의수호M - 별의저주M - 별빛의타격M 순서대로 스킬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절로써 효과를 보고 방어막으로써 아군의 HP를 관리함으로써 라인전을 유리 하게 진행 할수 있으며, 별의저주는 관리를 잘해주며, 적당히 라인이 유지 될때에는 상대에게 써주며, 위협해 주는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다만 그럴 경우 라인을 상당히 밀고 있는 상황이 될텐데, 상대 정글 위치를 꾸준히 체크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다음은 룬 세팅인데요.

 

 

서포터로써 기동력과 빠른 스킬쿨을 위한 쿨타임 적당한 딜량과 방어막을 위한 마법공격력으로 갈것입니다.

마법공격이 붙은 장비를 힘의 구슬 밖에 가지 않을거고 그에 따라 약간의 딜량과 별의수호를 더 빛내줄 빨강룬 현자!
​탱탱함과 최고의 기동력으로써 맵을 누리고 다니겠다! 이동속도와 최대 hp가 존재하는 보라룬 가호!
빠른 쿨타임으로써 상대에게 기절과, 이속감소를 아군에게는 방어막과 이속증가를 유지하겠다 녹색룬 정화!
서포터로써의 앨리스에게는 환상적인 룬이에요~​

그다음으로는 ​장비에 대해 알아볼것인데요.

 

 

첫 번째 장비는 방랑자의신발
패시브 전투이탈시 이동속도+45, 이동속도+60, 내성+35%

 

별빛의타격을 먼저 찍음으로써 부족한 이동속도를 보충 해줌과 동시에 쉽게 견제 하기 위하여 신발부터 갑니다.
추후 방랑자의 신발로 가시는것은 앨리스를 KTX로 만들어 주는 효과가 됩니다.
 

 

두번째 장비 힘의구슬
+100마법공격, +10%쿨타임감소 기본옵션에 패시브 30초마다 마법공격+12, HP+50, 쿨타임감소 +1%획득 총 10회중첩, 레벨업시 3초간 HP와 MP +20%회복
 
초반 앨리스의 방어막을 더 강하게 만들어주고 부족한 체력과 마나를 보충해주며 지속적인 스킬을 쓰게 해주기 위한 좋은 장비 입니다. 기동력도 뒷받침 되니 앨리스에게는 유용한 장비이지요.

 

 

 

세번째 장비부터는 상대에 따라 가야 됩니다.
성기사의 방패
+20%쿨타임감소, +500최대MP, +360물리방어 기본옵션에 패시브 공격당했을시 공격자의 공격속도-30%, 이동속도 -20%
드루이드의 갑옷
+180마법방어, +1100최대HP, +8%이동속도 기본옵션에 패시브 2초간 HP8% 회복 쿨타임 10초
 
첫템은 상대가 크고 있는 상태에 따라 맞춰서 선택하며, AD물리딜러가 엄청 크고 있더라고 상대에 AP마법사 딜러가 한명이라도 있을 경우에는 드루이드의 갑옷을 그다음으로 가줍니다. 이동속도와 체력 회복 패시브를 챙기기 위함입니다.

 

 

그다음 장비로는 수호의 방패와 신령의 펜던트
수호의방패
+270물리방어, +1200최대HP 패시브 주변 적 공격속도 -30%
신령의 펜던트
+10% 쿨타임감소, +280 마법방어, +1100최대HP 패시브 15초마다 1개의 마법피해300~1000흡수하는 방패획득
 
크고 있는 상대에 따라 골라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장비 부활의갑옷
+1000최대HP 패시브 사망시 3초 후 동일 위치에 부활 HP 40%획득, 쿨타임 3분
 
솔직히 엘리스로는 마지막장비 마추는 시점까지 왔을경우에는 높은 이속으로 잘 죽지 않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장비까지 왔다는것은 비등비등한 상태이고, 지속되고 있다는 확률이 크므로 부활의 갑옷을 가주어 한타시에 끊임없는 견제와 벌써 탱탱한 탱커이기 때문에 적진에 뛰어 들어 상대 딜량을 어느정도 가져가 준다면, 한타에서 유용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마스터 스펠

 
엘리스에게는 무조껀 회복을 들어줘야 합니다. 라인전시에 순간 힐로써 상대를 잡을수 있을 뿐 아니라 이속증가로 유용하죠!
 
 
엘리스에 대해 알아봤는데, 엘리스는 우선 잘 죽지 않아야 하며, 높은 기동력과 아군의 기동력을 높혀 줌으로써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가는 발판이 되어 주어야 합니다. 팀에서 중요하지 않은 포지션은 없다고는 하지만 특히 더 신경 써줘서 아군이 클수 있게 도와 준다면 서포터로써의 역할을 착실해 수행해낸 것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